[iOS] AppDelegate와

라이프 사이클

  • 수명 주기는 앱이 처음 시작될 때와 종료될 때 사이에 발생하는 이벤트로 구성됩니다.
  • 수명 주기에는 앱 수명 주기와 ViewController 수명 주기가 포함됩니다.

02/24/2023 – (iOS/iOS) – (iOS) ViewController 수명 주기

(iOS) ViewController의 수명 주기

ViewController 수명 주기 loadView 뷰를 로드합니다.
Load method into memory 뷰 컨트롤러의 저장 속성으로 선언된 뷰의 요청에 의해 메서드가 호출될 때 뷰를 로드하거나 생성합니다.

nlestory.tistory.com


앱 라이프사이클

iOS 12 이전 iOS 13 이후


  • 앱 수명 주기는 앱의 전반적인 시작 및 종료와 관련된 수명 주기를 의미합니다.
  • iOS 12까지는 대부분의 앱에 창이 있었지만 iOS 13부터는 창의 개념이 장면으로 바뀌었고 앱은 여러 장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 번에 하나의 화면만 보여주곤 했지만 이제는 같은 앱을 분할 보기로 나누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실제로 앱을 사용하고 있지만 화면에 여러 장면을 표시하여 독립적인 수명 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SceneDelegate에서 관리합니다.

  • AppDelegate의 역할은 앱의 수명 주기(앱 실행 및 종료)를 처리하는 것이고 SceneDelegate의 역할은 UI 요소(백그라운드 상태 논리)의 수명 주기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 AppDelegate에 세션 수명 주기에 대한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장면 세션이 생성되거나 삭제될 때 AppDelegate에 알리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Scene Session은 앱에서 생성된 모든 Scene 정보를 관리합니다.

장면

  • AppDelegate의 세션

asdf

UIKit은 객체를 사용하여 앱 UI의 각 인스턴스를 관리합니다.
. 장면 ~ 안에 여기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표시하는 창과 보기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장면에는 UIKit과 앱 간의 상호 작용을 조정하는 데 사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하는 개체도 있습니다.
장면은 동시에 실행되며 동일한 메모리 및 앱 프로세스 공간을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단일 앱에서 여러 장면과 장면 대리자 개체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앱 라이프사이클


빨간색: AppDelegate / 검은색: SceneDelegate

매여 있지 않은

앱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 상태(메모리가 할당되지 않은 상태)

제목 1 제목 2

그림 설명

sum() 메서드에서 결과는 self를 추가하지 않고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정리하다

하나 2


(예제 소스 코드 github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