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우디 A8 풀챙지 출시와 가격정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아우디 A8은 아우디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1988년 선보인 아우디 V8의 후속 모델입니다.
차량 명칭이 V에서 A로 수정되고 1994년에 출시된 아우디 A8은 독일 총리 게르하르트 슈뢰더가 타고 유명해졌습니다.
차체가 완전히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주로 경쟁하던 다른 차종에 비해 약 30%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모델과 이전 모델의 전면 비교 아우디 A8은 세계 최초로 W126.0리터 엔진이 탑재되기도 했습니다.
제가 20살이던 2001년에 출시되었는데, 고배기량의 차를 좋아했던 저는 그 당시 정말 갖고 싶은 차 중 하나였습니다.
스페인·바르셀로나에서 행해진 아우디 서밋을 통해서 풀 체인지 된 아우디 A8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A8에는, 최신의 전장 기기에 대응하는 48 V시스템이나 리어 휠 드라이브를 포함한 액티브 서스펜션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8은 양산차 가운데 세계 최초로 레벨3의 자율주행차가 적용됐다.
소비자들이 도로에서 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차량입니다.
아우디는 자동 주차 및 자동 차고 입고, 정체 구간의 자동 운전 등의 자동 운전 기능을 점진적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A8은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와 함께 아우디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4S가 반영되었습니다.
수직으로 뻗은 모노 프레임과 전면부의 그릴은 웅장함을 높였으며,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얇고 날렵하게 채용하여 다이내믹함을 실현했습니다.
특히 5172mm 의 긴 전장은 존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디자인 요소는 바뀌었지만 기본은 유지했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아우디의 새로운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가 맡고 2019 아우디 A8 풀체인지의 외관 디자인이 이제 아우디의 모든 라인업에 적용될 차세대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프론트 그릴의 와이드 사이즈, 근육질의 바디라인으로 보이는 스포티함이 포인트입니다.
아우디는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양산차입니다
특히 60km 이하의 저속 주행에서 동작하는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은 센터 콘솔에 있는 “AI” 버튼으로 활성화됩니다.
스타트 및 가속, 조향과 브레이킹은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신형 아우디 A8은 자율주행을 위해 레이더 센서와 전방 카메라 초음파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고성능 컴퓨터를 통해 영상화합니다.
또한 A8에 적용된 레이저 스캐너는 양산차에서 최초로 적용된 사양으로 자율주행 기술은 국가별 법규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아우디는 2019 신형 A8에 가죽 새로운 서스펜션을 적용했습니다.
각각의 휠에는 전기 모터가 있어 전방 카메라에서 수집된 정보에 따라 감쇄력을 실시간으로 조정합니다.
다이나믹 올-휠 스티어링은 리어 휠 조향을 지원하며, 아우디 A8 전 모델에는 콰트로 사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신형 아우디 A8에 적용된 AI 사스 펜션은 각 휠에 위치한 액추에이터를 통해 운전자의 의도와 주행 환경에 맞게 각각의 휠을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60도 감지장치가 측면충돌을 감지할 경우 그 방향의 전고를 순간적으로 80mm 높여 승객의 생존성을 높였습니다.
2019 아우디 A8은
2종의 V6 터보엔진 286마력 3.0 TDI와 340마력 3.0 TFSI가 적용되어
2종의 V8 터보엔진 435마력 4.0 TDI와 460마력 4.0 TFSI가 적용됩니다.
추후 추가될 최상급 모델에는 벤틀리에 적용되는 최신 6.0 W12 엔진이 적용됩니다.
차문을 열연한 호화로운 라은지를 방불케 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넓은 수평형 디자인을 지향하는 아우디 A8 내부는 기존 모델에 비해 차체 길이가 매우 길어지고 넓은 실내를 갖추고 있습니다.
부품이나 소재의 폭도 넓혀 시트의 구명 장식으로부터 전기 방식, 환풍기 셔터까지 세심하게 제작된 모습입니다.
특히 기존 모델에 맞는 다이얼 방식의 푸시버든과 터치패드가 없어졌습니다.
계기판에서는 버튼과 스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대형 화면에 표시된 정보 시스템을 손가락으로 제어합니다.
중앙 터널 콘솔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방식의 내부 공조 제어 시스템은 문자로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대적인 최적화가 이루어진 네비게이션은 운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루트를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갖추어 안정적이고 빠른 이동을 지원합니다.
오너 드리븐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많이 채택되어 있습니다.
고급 사양의 A8L 트림 옵션의 릴렉세이션 시트는, 전조석 뒷면에 통합된 유닛을 열어 발바닥을 대면 온도를 높이고, 다양한 설정의 마사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너 드리븐 자리는 앰비언트 조명, HD매트릭스 독서, 좌석 마사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유닛을 이용하여 개인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는 ‘e-트론’ 모델도 준비 중입니다
이 모델은 “V6 3.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형태로 449마력의 출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 모드에서는 최대 50㎞까지 주행할 수 있지만 배터리를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은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최고급 기술을 탑재한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의 국내 출시는 아직 몇 가지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2019년 여름이나 가을경에나 출시될 것으로 추측해 보겠습니다.
2019 아우디 A8 풀체인지 가격은 A8 모델이 9만 개로 약 2019
A8L 모델이 9만 개로 약 일시적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단, 국내에 출시될 경우 ᅥᆼ ただし で 정도에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상, 아우디 A8 모델의 2 019년 풀체인지(full change)에 대해 배웠습니다.
국내에서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와의 경쟁에서 얼마나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래 ⬇⬇⬇ᅵ リンク 링크는 A6 풀 체인지 모델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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