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된 레이싱 다큐멘터리 F1, Fasting Instinct의 시즌 1을 보고 F1 스포츠에 매력을 느껴 시즌 4를 레이스하게 되었습니다.
유명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레이싱의 매력, 시리즈 줄거리, 뒷이야기, 플래시백 등을 리뷰로 남겨봅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포뮬러 1 시놉시스
Netflix F1, Formula 1: Drive to Survive는 선수 및 관계자들과의 시즌 내내 진행되는 인터뷰, 비하인드 스토리, 국가별 루트 전략, 경기장에서의 모습, 그리고 선수들의 일상을 담은 F1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F1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즌 1은 2018 월드 챔피언십을 둘러싼 다양한 팀과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Red Bull 드라이버 Daniel Ricardo와의 인터뷰로 시작됩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호주 그랑프리(각 경주를 그랑프리라고 함) 호주에서 홈 레이스를 준비했습니다.
유일한 호주 선수로 호주 팬들의 성원을 받으며 경기에 임했다.
포뮬러 1에서는 레이스 전 연습과 예선을 거치면서 포인트와 페널티가 진행됨에 따라 메인 레이스의 출발선이 바뀝니다.
그리드가 비면 빨간불이 파란색으로 바뀌고 아드레날린이 경기장을 통해 돌진할 때 20명의 라이더가 돌진합니다.
총 21개의 레이스가 여러 달에 걸쳐 5개 대륙에서 개최되며 각 Green Prix에서 얻은 포인트를 합산하여 시즌의 월드 챔피언을 결정합니다.
(2023년부터 23개 레이스)
본능은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달린다
F1은 최고의 자동차와 기술력으로 320km/h로 달리는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레이스지만 안전하게 완주하기를 바라는 수천 명의 스태프와 드라이버의 바람은 드라이버의 실력뿐만 아니라 팀당 2명씩 참가하는 팀원이기도 하다.
. 10개 팀, 총 20명의 라이더는 자신이 최고라고 믿기 때문에 팀원은 때로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도 있고 때로는 최악의 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즌 1에서 Red Bull의 Daniel Ricardo와 Max Verstappen의 관계는 파트너가 아닌 최악의 적이라는 예이며 Daniel Ricardo가 팀을 떠난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정치적 이슈와 문제점도 있지만, 돈으로 살 수 없는 경주 대회는 많은 기업들의 광고를 끌어들인다.
포뮬러1 경주는 제조원가가 약 100억원 이상, 참가팀의 운영비가 연간 천억 원에 달하는 상당히 고가의 경주용 자동차다.
시청률도 연간 수백만 명에 달하며 TV 시청률은 연간 23억 명으로 추정되며 약 150개국에 방송되며 기존 스포츠 이벤트 중 광고 효과가 가장 큰 상업 스포츠입니다.
이에 따라 그랑프리 개최 지역의 관광 및 경제적 파급효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자금 조달 장소인 만큼 예산이 배정되지 않은 일부 팀은 후원으로 막대한 투자를 유치해 도산하거나 높은 인지도와 인기로 인해 다른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시즌 1에서 억만장자는 Force India를 소유하고 그의 아들을 선수로 고용하여 드라이버가 강하고 부유한 팀에 머물거나 다음 시즌에 경쟁하기 위해 새로운 팀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재계약을 통해 세계 챔피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검토
Ferrari, Mercedes, Red Bull, McLaren과 같은 이름은 들어봤지만 이렇게 흥미진진한 레이싱 게임을 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왜 레이싱에 열광하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승리를 바라보며 고군분투하는 드라이버와 수천 명의 스태프, 항상 높은 위치에 있던 팀의 몰락, 동지라고 생각되는 선수와의 재계약 실패, 레전드의 실전 레이스 페르난도 알폰소 등 .는 피와 땀과 눈물로 보여준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한 인간의 성취감이다.
레이스가 끝나면 누군가는 일어나고 누군가는 쓰러지는 세상에서, 수많은 고난과 좌절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라이더와 스태프, 그리고 사람으로서의 선수들의 뒷이야기는 열기의 세계에서 또 다른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방영되었다.
4, 나도 모르게 나머지 선수들과 친해지는 기분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가득 찬 세상에서 정상 궤도에 오르기까지, 그들은 다시 한계점을 향해 질주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시즌 4가 제작되었으며, 시즌 5는 오는 2월 24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잔인한 경쟁의 세계로 다시 뛰어들 수 있는 다음 주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F1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동차 경주에 관심이 있는 팬들에게 추천하는 시리즈입니다.